여행,나들이

전라도 여행/ 위도 추천해봅니다.

yuns777 2017. 2. 24. 17:04

우리나라도 좋은곳이 정말 너무 너무 많은것같습니다.

이번에는 전라도 여행지 중에 "위도"라는 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희 가족이 한번 가보고는 너무너무 깨끗하고 좋아서 여름 휴가지로 두번이나 다녀온곳이이도 합니다.

 

위도는 전라도북도 부안군 위도면에 위치하고 있는 섬으로서 위도를 갈려고 하면 격포항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합니다. 격포항은 국립공원 변산반도 맨 서쪽에 있으며 해양수산부가 우리나라 100대 아름다운 어촌중 한곳으로 선정된 항구라고도 합니다.

방파제에서 낚시를 즐길수도 있고 해안산책로도있습니다.위도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격포항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데 시간표는 매달 다르기 때문에 격포항 매표소에서 확인을 미리하시는게 좋습니다.

배편이 많은편이 아니라서 저희가 방문했던 8월초에는 격포항에 새벽 4시에 도착해서 줄을서서 매표소가 문을 열때까지 기다렸습니다.첨에 일찌가서 기다려야 한다고 했을때 굳이 이렇게까지 했어야하나 싶었는데 저희가 도착했을때는 이미 많은 분들이 줄을서서 기다리고 계시더라구요. 시간이 지날수록 뒤에 줄이 점점 길어지는것을 보고 위도란 곳이 점점 궁금해졌습니다. 하루 정해진 배편이 많지 않고 시간텀도 길어서 아마 저희처럼 차량을 가지고 들어가야하시는 분들은 차량때문에 줄을 서서 기다리시는것같았습니다. 배에 차량을 실을수 있는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현상으로 생각됩니다. 격포항에서 여객선을 타고 40분가량을 들어가면 위도에 도착합니다.위도는 섬모양이 고슴도치를 닮았다하여서 고슴도치 (위)蝟자를 사용해서 지어진 섬이름 이라도 합니다. 위도가 어떤곳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홍길동전에 나오는 "율도국"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아름다운 섬이라고 하네요.

위도에는  위도해수욕장,갯벌체험,바다낚시,띠뱃놀이전수관,내원암등 볼거리 체험거리등도 많이 있습니다. 위도에 도착해서 저희가 예약해놓은 숙소로 향하는 해안도로가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아 위도에 가실때에는 식재료는 넉넉히 준비해서 가셔야 합니다. 처음여행시에 멋모르고 필요한건 위도안에 있는 마트에서 사야지 하고 준비를 많이 안해갔는데 섬안에 있는 마트라그런지 하나로 마트가 있긴하나  종류가 다양하지않고 필요한게 많이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배를 타고 다시 격포항으로 나왔다가 들어갈수도 없는 상황이였기 때문에 아쉬운대로 지낼수 밖에 없었네요. 첫번째 여행시에 이점하나 딱 아쉬운 부분이라 두번째 여행시에는 먹거리로 가득 채워서 다시 방문을 했었습니다. 자가용으로 섬전체를 30분이면 다돌수 있는 작은 섬이지만 정말 제기억에는 틀별한섬여행이였습니다.

저희는 두번여행모두 날마 펜션에서 지냈는데 다른곳에 가지 않고 펜션안에서만 지내도 3박4일이 절대 지루하지 않을만큼 즐거운곳입니다.

펜션앞뒤로 바다가 연결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해수욕장까지 가지 않고서도 물놀이를 즐길수 있었으며, 남자들은 낚시를 하면서 정말 한가롭게 휴가다운 휴가를 보내고 온 곳입니다. 해수욕장에서는 물이빠진 시간에는 아이들과 조개를 캐고  홍합도 조금 따고 무엇보다 여름 성수기 휴가지에서는 수많은 인파들로 북적거리고 물반 사람반인 해수욕을 즐기셨다면 위도 여행도 추천해드립니다. 두번다 정말 편안하고 휴가다운 휴가를 보내고 왔기 때문에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위도는 정말 매력이 넘치는 곳입니다. .

 

 

 

저희가 지냈던 "날마펜션" 뒤에 연결되어 있는 바다입니다. 저희집 꼬마들 전용 해수욕장 이기도 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커피한잔 마시면서 바라봤던 바다인데 사진보니 또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해안도로를 따라 둘러보시면서 사진을 찍으시면

정말 아름다운 사진도 많이 찍을수 있는 아름다운 섬 입니다. 정말 추천하는 섬 여행지 입니다.